플래티넘 실리콘·3중 밀폐구조 적용…실용성과 안전성 동시에 갖춰

이번 신제품은 지난 2023년 선보인 냉동밥 보관용기에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 제품을 지향한다.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소재와 실용적인 설계가 결합돼 쌀, 잡곡, 다양한 식재료를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미토피아 실리콘 지퍼백 세트’는 500ml, 850ml, 1500ml 총 3가지 용량으로 구성돼 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특허받은 3중 밀폐 구조가 적용돼 냄새 차단 효과가 우수하며, 곡선형 개방구 구조로 손쉽게 여닫을 수 있다.
기존 지퍼백과 달리 입구가 완전히 벌어지는 개방형 디자인을 채택해 내용물을 넣고 꺼내기 쉬우며, 바닥면이 넓어 세워서 보관할 수도 있다.
이번 제품은 영하 40도부터 영상 250도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성과 내냉성을 갖춰, 수비드 조리부터 전자레인지 해동, 열탕 소독까지 모두 가능하다. 플래티넘 큐어드 실리콘과 백금촉매 공법으로 제작돼 환경호르몬이나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쉽게 뒤집을 수 있어 세척이 용이하고,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전반적인 내구성과 복원력이 우수해 일상은 물론 야외 활동이나 캠핑, 육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제품은 라벤더와 라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쿠첸의 ‘미토피아’ 캐릭터(진지, 맥, 설익태, 귀리공주, 하치)를 활용한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로 선보였다. 실용성은 물론 귀여운 비주얼로 선물용 수요도 겨냥한다.
이번 제품은 쿠첸 공식 온라인몰 ‘쿠첸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실리팟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