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취약 계층’이란 폭염과 한파, 수해 등 악천후로 인한 위험에 노출된 소외 계층 및 관련 지역 거주자 등을 이른다.
일동제약그룹은 이번 바자회 특별전에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 등 시가 1억 10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해당 물품들은 10일부터 서울 소재 27개 아름다운가게 매장 내 ‘일동제약그룹 코너’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기후 위기 취약 계층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기후 위기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폭염 대비 안전용품 키트인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제작에도 사용된다.

기부 협약식에 참석한 일동제약그룹 헬스케어 사업 계열사 일동생활건강의 박하영 상무는 “회사의 물품들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외 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국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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