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제공
㈜알테오젠제공
㈜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의 자회사인 바이오시밀러의 개발 및 마켓팅 전문자회사인 ㈜알토스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박순재) (이하 알토스바이오)를 설립하였다고 09일자로 밝혔다.

알토스바이오는 글로벌 임상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하여 1차적으로 ㈜알테오젠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ALT-L9)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수행하면서 점차 알테오젠 보유의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임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시 대표이사로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이사가 선임되었고 조만간 새로운 대표이사 및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전문가를 영입할 예정이며,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한 비용은 향후에 국내, 외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알토스 바이오 설립을 통하여 당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뿐만 아니라 알테오젠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인간 히알루노니다제를 이용하여 다른 바이오시밀러 회사와는 차별화된 피하제형 바이오시밀러 제품 등의 글로벌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전문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다”고 전문 자회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를 기회로 아일리아의 물질 특허가 만료되는 2025년 상반기까지 유럽 등록을 목표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글로벌 퍼스트 무버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