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뉴퐁,‘프리미엄SVF지방이식프로그램활성화업무협약’체결
시지바이오-뉴퐁,‘프리미엄SVF지방이식프로그램활성화업무협약’체결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초음파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뉴퐁(대표 이재용)과 기질혈관분획(SVF) 자동추출기기 ‘셀유닛(CELLUNIT)’에 대한 판매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셀유닛(Cellunit)은 의료진이 대상자로부터 추출한 지방조직에서 줄기세포가 포함된 기질혈관분획(SVF, Stromal Vascular Fraction)을 효소 및 원심분리기법을 이용해 분리 및 정제하는 의료기기로, 기존에 수작업으로 직접 수행하던 분리정제 과정을 전자동화된 형태로 수행한다.

버튼 하나로도 모든 과정을 수행할 수 있어 수행자의 능숙도, 환경 등에 따라 변동폭이 큰 정제율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고 작동시간도 45분에 불과하다. 특히 국내 처음으로 GMP급 콜라겐 분해효소(Collagenase)을 사용해 효과성과 안전성을 높였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는 “다양한 에스테틱 적응증 별로 셀유닛으로 추출한 SVF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관한 지속적인 임상적 근거를 확보하고, 효과성 연구를 통해 환자와 의사 모두 만족하는 시술을 계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뉴퐁과 셀유닛 관련 업무협업을 긴밀하고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