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머사이언스
압타머사이언스
압타머사이언스(대표이사 한동일)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현지시간 기준) 개최되는 ‘바이오-유럽(BIO-EU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유럽(BIO-EU 2021)’은 1995년부터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생명공학 관련기업 등 전 세계 50여 개국의 3,000여개 기업 전문가가 참석하는 세계적 규모의 제약바이오 기술 관련 행사이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회사의 핵심 플랫폼 기술인 ‘압타머’와 주요 파이프라인을 설명할 예정이며, 특히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10여곳과 기술이전 논의 등 미팅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지난 9월에 열린 ‘2021 OTS 학회(Oligonucleotide Therapeutics Society)’에서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TfR 압타머 활용 기술에 대한 연구결과 발표 진행과 함께 파트너링 미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압타머 표적 특이성에 기반한 뇌 혈관 장벽 극복기술인 ‘BBB 압타머 셔틀’과 표적 항암제 ‘AST-201’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압타머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 유럽’의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들과의 협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압타머사이언스가 개발중인 파이프라인과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