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2024독일디자인어워드’최우수제품디자인부문본상수상
와이덱스,‘2024독일디자인어워드’최우수제품디자인부문본상수상
와이덱스(Widex)가 ‘2024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의 최우수 제품 디자인(Excellent Product Design) –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Medical Rehabilitation and Health Care)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German Design Council)가 주최하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시상식 중 하나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커뮤니케이션과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독창적인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상 제품인 ‘와이덱스 스마트RIC(Widex SmartRIC™)’는 브랜드 고유의 사운드 철학을 담아 혁신적인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새로운 ‘L자형(L-Shaped)’ 디자인을 적용한 이 제품은 최적화된 각도로 마이크를 배치해 소리 방향성을 향상하고, 신호대잡음비(SNR)를 개선했다.

심사단은 보청기에서 스피커 역할을 하는 두 마이크 사이의 각도를 수평에 가깝게 배치해 사용자가 듣고 싶은 소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기술력과 모던한 디자인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또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감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제품은 오는 29일 국내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와이덱스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청취 환경을 조성하는 특별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이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나아가 자연스러운 소리를 추구하는 와이덱스의 사운드 철학과 진정성을 널리 인정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