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끝이 뭉툭하고 형태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진 '무턱'은 전체적으로 인상을 둔하게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는 턱의 형태 뿐만 아니라 얼굴 크기가 커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밸런스의 조화가 깨져,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만들 수 있다.

나민균 올라인의원 대표원장
나민균 올라인의원 대표원장
최근에는 뭉툭한 턱 끝을 개선하기 위해 무턱필러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턱필러는 턱의 아랫 방향으로 필러를 주입해 턱을 길고 뾰족하게 만들어 라인을 정리해주는 시술이다.

또 팔자주름, 돌출입도 함께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지는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무턱필러를 고려하고 있다면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관건이다. 특히 팔자주름, 이마, 앞광대, 볼살의 처짐 등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에 따라 무턱필러 외 추가 시술이 진행될 수 있다. 이는 의료진과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무턱필러는 턱끝 라인을 갸름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자연스럽게 하려면 볼과 팔자주름으로 이어지는 라인까지 디자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필러 시술 경험, 디자인 감각, 그리고 정품 정량 사용 여부 등을 꼼꼼히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나민균 올라인의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