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060고객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건수 4배 급증, 1위는 식품
사용자 중심 편의성 개선, 할인쿠폰 등 프로모션 확대로 중장년층 높은 호응
12/9~31 ‘Thanks 2024 연말선물대전’,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상품권 증정

롯데홈쇼핑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중장년층 이용 건수가 4배 이상 신장하며 4060 맞춤형 마케팅이 효과를 보고 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올해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서비스 이용건수가 약 5배 신장했다. 특히, 4060세대 이용건수는 4배 이상, 이벤트 기간에는 최대 20배까지 증가하는 등 중장년층의 모바일 앱을 통한 선물 수요가 급증했다.

올해 UI 편의성을 개선하고 할인쿠폰, 사은품 등 서비스 경험 확대 프로모션을 선보여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다. 4060세대가 가장 많이 선물한 품목은 명절 선물 수요의 영향으로 식품(25%)이 차지했으며, 뷰티(20%), 패션(15%)이 뒤를 이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월)부터 31일(화)까지 ‘Thanks 2024 연말선물대전’ 특집전을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TV홈쇼핑에서는 명품, 뷰티, 헬스케어 등 효도·선물용품을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는 겨울 인기 슈즈 ‘어그’, 독일 직수입 ‘알프 뉴트리션 철분제’ 등 연말 선물 특집방송을 열고,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롯데리아 불고기세트’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중장년 소비자에게도 모바일 선물하기가 일상적인 서비스가 됐다"며, "편의성을 개선하고 서비스 경험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큰 폭으로 이용자가 증가했으며, 향후에도 편의성 개선, 새로운 기능 추가를 통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가 되도록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