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은 지난 3년간 국외기관과의 협력 연구를 통해 우수 기술을 확보하고 조기 제품화를 위한 국제협력연구, 제품의 임상 근거 창출을 위한 시판 전・후 해외임상시험을 지원해왔으며 사업을 통해 달성된 성과를 분석해 사업목적과의 연관성, 성과의 중요도 및 차별성, 파급효과, 혁신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해 평가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선을 우수성과로 선정했다.

먼저 국제협력연구를 통해 도출된 우수성과는 4건으로, 뷰노社, 엔도로보틱스社, 이노제닉스社, 타이로스코프社가 선정됐다.
수행 기업에서는 미국의 MGH, 스탠포드의대, 독일의 요한울프강 대학 등의 국제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개발 및 사업화 환경을 구축하고, 해외 임상 진입 및 우수 성능으로 제품개발을 완료하는 등 혁신기술의 기술 상용화에 있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해외임상시험지원을 통해 도출된 우수성과는 코어라인소프트社 1건으로, 해당 과제는 다기관 국제 협력 연구를 통한 기술 고도화 및 해외임상데이터 등을 축적해 FDA 인증 획득에 성공, 이를 통해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보산진에서는 우수성과로 선정된 5개 기술이 글로벌 시장 내 원활히 안착할 수 있도록 이어달리기 지원을 지속할 예정으로 보산진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의료기기 지원 사업 선정 시 가점부여 추진을 검토하고, 해당 기술에 대한 정보를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내 공개해 산업계와 의료계 등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황성은 보산진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단장은 “국내 우수기술의 국제협력연구 및 해외임상시험 지원을 통해 글로벌 규제환경에 부합하는 혁신적 의료기기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가 앞당겨 지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하며 “동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원과제 및 예산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