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옥수수 유래 성분으로 제작... 고급 식기 세척에 적합

생활용품 전문 기업 생활공작소가 환경 친화적인 '옥수수 수세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옥수수 유래 성분으로 제작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생활공작소가 환경 친화적인 '옥수수 수세미'를 새롭게 선보였다. (생활공작소 제공)
생활공작소가 환경 친화적인 '옥수수 수세미'를 새롭게 선보였다. (생활공작소 제공)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옥수수 수세미는 옥수수 전분을 발효한 후 섬유로 추출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수세미와 달리 자연 친화적인 특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옥수수 수세미는 섬세한 섬유 조직을 갖추고 있어 고급 식기나 코팅 용기와 같은 민감한 표면도 손상 없이 세척할 수 있다. 또한 촘촘한 테두리 마감으로 그릇의 모서리까지 꼼꼼히 닦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그물형 구조로 설계되어 적은 양의 세제로도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내 우수한 세척력을 제공한다. 빠른 건조 속도로 곰팡이나 세균 번식의 우려도 줄였다.

생활공작소는 이 수세미가 도톰하고 편안한 그립감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쉽게 착색되지 않아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생활공작소는 이번 옥수수 수세미 출시로 기존의 양면 고리망사 수세미, 항균 양면 수세미, 일회용 수세미 등과 함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