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드림치과는 오는 25일 금요일 각 지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4인 4색 임상세미나’는 문종일 원장(마곡발산점), 박동혁 원장(김포 풍무점), 한동균 원장(김포 장기점) 송승철(마곡발산/김포 풍무·장기)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문종일 원장은 ‘원데이 엔도 가이드’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신경치료를 끝낼 수 있는 원데이엔도(1Day Endo)에 대해 심도 있게 확인할 수 있다. 치수(신경)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손상된 부분만 국소적으로 제거해 건강한 치수를 보존하므로 치아의 기능을 살릴 수 있다.

이어 송승철 원장이 ‘교정치료 중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교정치료에 있어 구강관리가 중요한 이유부터 올바른 양치질 방법까지 교정치료 환자에게 안내해야 할 내용과 방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박동혁 원장은 ‘진료실에서 만나는 심미치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치아 치료는 기능 회복뿐 아니라 심미성까지 두루 개선해야 하는 만큼, 교정 및 보철물 제작 시 고려해야 하는 심미적 요소를 비롯해 다양한 심미치료에 대해 다룬다.

한동균 원장은 ‘환자별 맞춤형 구강관리 전략’에 대해 공유한다. 신경치료, 임플란트 시술 환자 등 구강 상태를 고려한 맞춤 위생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정기적인 스케일링 및 구강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굿드림치과 의료진 역량 강화 위한 ‘4인 4색 임상세미나’ 개최 (굿드림치과 제공)
굿드림치과 의료진 역량 강화 위한 ‘4인 4색 임상세미나’ 개최 (굿드림치과 제공)
굿드림치과의 원장은 “굿드림치과의 모든 지점에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합동세미나는 진단결과부터 치료과정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도록 의료진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진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자 전 지점 의료진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