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부터 신청 접수… 올해부터 일반 대학생도 거주비 혜택 가능

철원장학회가 2025년도 대학생 장학금 신청을 4월 3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철원장학회가 2025년도 대학생 장학금 신청을 4월 3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철원군 제공)
철원장학회가 2025년도 대학생 장학금 신청을 4월 3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철원군 제공)

장학금 신청 대상은 부모와 본인이 모두 철원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대학생이다. 장학금 항목은 대학생 자녀장학금, 저소득 주민자녀 장학금, 대학생 거주비, 국가대표 선발격려금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저소득층에 한정됐던 ‘대학생 거주비’가 일반 대학생까지 확대된다. 이에 따라 모든 대학생이 월 최대 15만원, 연 1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집중 접수기간은 4월 3일부터 11일까지다. 접수처는 지역별로 나뉘어 운영되며, 철원·동송 지역은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김화·서면·근남 지역은 서면와수출장소, 갈말 지역은 철원군청 인재육성과에서 신청을 받는다. 이후 4월 14일부터 마감일까지는 철원군청 인재육성과에서 접수 가능하다.

철원장학회 이사장 이현종 군수는 “이번 장학금 지원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