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앱 간편결제 가능, 배우 추영우 모델로 발탁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와 제휴한 신규 입출금 예금 상품 ‘KB 별별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상품은 20만좌 한정으로 판매되며,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을 상징하는 ‘별(Star)’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와 제휴한 신규 입출금 예금 상품 ‘KB 별별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와 제휴한 신규 입출금 예금 상품 ‘KB 별별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 별별통장’은 통장 개설일로부터 1년간 최고 연 2.0%(기본이율 0.1% 포함, 우대금리 최대 연 1.9%p)의 금리를 제공한다.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스타벅스와의 제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존에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이 별별통장으로 월 50만원 이상 입금할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매월 1매, 연 최대 12매까지 제공한다. 또한, 별별통장을 스타벅스 앱의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연결하고 사이렌오더를 통해 음료를 주문하면, 하루 최대 1개, 월 최대 5개의 스타벅스 별 리워드도 추가 지급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스타벅스 앱에 처음 도입되는 계좌 간편결제 기능은, 별도의 계좌번호 입력 없이 KB국민은행 계좌를 간편하게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추영우가 발탁됐다.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 전인 3월 21일부터 ‘별 부족함이 없어보여, 내 통장’, ‘부자되세요, 별부자’ 등의 광고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고객 기대감을 높였다. 광고 본편은 3월 28일 공개됐으며, TV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KB국민은행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새롭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입히고, 젊은 고객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배우 추영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POP 그룹 ‘에스파’와 배우 박은빈을 장기 모델로 기용해 ‘모델과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텔링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