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개봉 기념 글로벌 협업…AR 게임과 경품 이벤트도 진행

동서식품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제공)

이번 한정판 제품은 ‘오레오로 열리는 즐거운 세계’를 테마로, <마인크래프트 무비> 개봉에 맞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의 일환이다. 쿠키 표면에는 마인크래프트의 대표 아이템인 검, 크리스털, 크리퍼, 곡괭이 등 총 4가지 디자인이 새겨져 있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외부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기반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오레오 쿠키와 함께 <마인크래프트 무비> 속 가상의 세계를 탐험하며 게임 속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오레오는 2023년 ‘오레오X블랙핑크’ 협업을 시작으로 ‘오레오 판다 에디션’, ‘오레오 코카-콜라 맛’ 등 다채로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