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타약품은 지난 11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모발이식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자사의 모발이식 의료기기 브랜드 ‘메타헤어(META HAIR)’를 국내외 의료진에게 소개했다고 밝혔다.

‘메타헤어’는 모발이식 수술에 사용되는 펀치니들(HFUE Punch Needle), 모발이식장치(META Implanter), 전동식 모낭 채취 장치(HFUE Graft) 등으로 구성된 의료기기 브랜드다. 특히, 정교함이 요구되는 모낭 채취 및 이식 과정에서 시술자의 작업 효율성과 피로도 저감을 고려한 설계, 환자의 두피와 모발 유형에 따른 맞춤형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강점으로 꼽힌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메타약품, 모발이식학회 학술대회에서 ‘메타헤어’ 소개 (메타약품 제공)
메타약품, 모발이식학회 학술대회에서 ‘메타헤어’ 소개 (메타약품 제공)
이번 행사에서 메타약품은 다양한 메타헤어 제품을 전시하고, 의료진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차세대 전동식 모낭 채취 장치 ‘HFUE GraftⅡ’를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행사 기간 동안 약 200여 명의 모발이식 전문의가 메타헤어 부스를 찾았으며, 특히 인도, 대만, 필리핀, 중국 등 다양한 국가의 해외 의료진들로부터 제품 구매 및 체험 관련 문의가 이어졌다.

메타약품 관계자는 “이번 학회 참가를 통해 메타헤어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