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구미강동병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인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효(孝)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미강동병원의 건강검진 지원사업은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구미시 진미동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개인 건강상담과 종합적인 검진을 제공했다.

이번 검진에서는 어르신 두 분을 모시고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혈액 검사, 흉부 X-ray 검사, 의료진 건강상담 등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돼 각종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도왔다.

구미강동병원, 가정의 달 맞이 지역 어르신 대상 ‘孝 건강검진’ 실시 (구미강동병원 제공)
구미강동병원, 가정의 달 맞이 지역 어르신 대상 ‘孝 건강검진’ 실시 (구미강동병원 제공)
신재학 구미강동병원장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우리 관내 이웃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원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강동병원은 AI 기반 3.0T MRI, 128채널 CT, 체외충격파 쇄석기(ESWL) 등 디지털 의료장비를 보유한 지역 거점 병원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