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성과 참신한 소재에 대한 긍정적 반응과 함께 흥행 중

<뜻밖의히어로즈스틸컷/사진=질병관리본부>
<뜻밖의히어로즈스틸컷/사진=질병관리본부>
장기ㆍ인체조직 기증 및 이식을 소재로 한 생명나눔 웹드라마 ‘뜻밖의 히어로즈’가 네이버TV를 통해 송출, 누적 조회수 60만 뷰 기록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장기ㆍ인체조직 기증 및 이식을 소재로 한 생명나눔 웹드라마 ‘뜻밖의 히어로즈’가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흥행 중이라고 밝혔다.

‘뜻밖의 히어로즈’는 지난 12월 18일(월)부터 네이버TV, 보건복지부ㆍ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을 통해서 송출되고 있으며, 다음 달 KBS N, 소비자TV 등을 통해 채널 편성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http://facebook.com/mohwpr), 질병관리본부(http://facebook.com/koreacdcpr)

12월 26일(화) 7화까지 송출된 웹드라마에 대해 시청자들은 ‘진짜 너무 높은 완성도! 감동감동(아이디 em***)’, ‘와 이거 웹드라마 맞습니까, 그냥 드라마 한 편 보는 줄(닉네임 여름)’ 등 높은 완성도로 제작된 영상미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소재가 참신하다(아이디 slk***)’, ‘장기기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아이디 asde**)’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긍정적 반응에 고무받아 ‘뜻밖의 히어로즈’는 12월 27일 현재 누적 60만 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200만 뷰 달성 시 주연배우들의 공약이행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뜻밖의 히어로즈’는 심장, 각막, 인대를 이식 받은 뒤 생긴 초능력으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세 학생의 이야기를 다룬 우리나라 최초의 생명나눔 웹드라마이다.

장기 등 기증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생소한 젊은 세대들에게 생명나눔 메시지를 긍정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기증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리나라는 2016년 한 해 동안 573명의 뇌사자가 장기기증*을 하여 2,319건의 신장ㆍ간장 등 뇌사 장기이식이 이루어졌으며, 285명의 뇌사자 또는 사망자가 뼈ㆍ피부 등 인체조직을 기증하여 고귀한 생명나눔 정신을 실천하였다.

장기, 인체조직 기증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스페인, 미국 등 해외 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부족하고, 약 3만 명 이상 환자들이 장기이식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