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의 계절 가을이 왔다! 낙엽처럼 떨어지는 내 머리카락, 다시 되돌릴 방법은 없을까?
탈모 유발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지고 대기가 건조해지는 계절 가을!
가을에는 남성호르몬의 일종인 DHT가 활발하게 분비되는데다가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탈모가 심화될 위험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가을철 두피와 모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루 한 번 머리 감기
탈모를 유발하는 두피의 각종 노폐물, 1일 1회 머리 감기로 청결하게 관리하세요
가을에는 대기 중에 각종 오염물질이 기승을 부리는데다가 건조한 환경으로 두피에 각질 등의 노폐물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는 모공을 막아 모발을 빠지게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하루 한 번씩 머리를 감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TIP 두피가 건성인 경우라면 2~3일에 한 번 머리를 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머리 잘 말리기
두피를 젖은 상태로 방치하면 세균 증식이 활발해질 수 있어요!
청결을 위해 머리를 자주 감아도 제대로 말리지 않고 오래 방치한다면 세균이 번식해 두피질환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감은 후에는 두피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TIP 헤어드라이어 기기로 머리를 말린다면 미지근한 바람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탈모 예방 위한 음식 섭취
평소 섭취하는 음식만 조심해도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식품은 탈모를 유발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탈모를 예방하고 싶다면 잡곡류, 해조류, 견과류, 콩류 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TIP 과식 역시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