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병원제공,공공의료확충과지역의료강화를위한업무협약식
강원대학교병원제공,공공의료확충과지역의료강화를위한업무협약식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조희숙)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홍무표)는 2021년 1월 7일(목) 여의도(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회의실)에서 강원도의 공공의료 체계 강화에 기여하고자 상호 유기적 연대 확립 및 지식정보의 공유·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강원도민의 건강형평성 향상과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지역 내 공공의료 확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강원지역의 공공의료 확충 연구와 정책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긴밀히 교류·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연구 ▲강원도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정책 공감대 형성 및 확산 ▲공공의료 확충 연구 진행을 위한 협의체 및 자문위원회 구성·운영 ▲기타 자료 공유 및 업무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희숙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이 협약을 시작으로 기관 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강원도 공공의료 확충을 가시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원단은 공공의료 확충에 필요한 근거 생산과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건보공단 홍무표 본부장은 “우리나라 공공의료 규모는 OECD 평균의 10%에도 미치지 못하는데,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감염병 대응 등에서 공공의료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나아가 공공의료 확충은 지역 간 의료서비스 격차 해소와 건강보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히며,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강원도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래를 대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