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어스 인사이트(StartUS insights)는 비엔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분석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200만 개 이상의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회사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피노맥스에 따르면 “스타트어스 인사이트는 헬스케어 AI 솔루션 부문에서 1,178개의 스타트업을 분석하였고, 상위 5개의 주목할 만한 A.I 솔루션들을 기업들과 함께 소개하였는데 국내에선 유일하게 피노맥스가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스타트어스 인사이트(StartUS insights)는 피노맥스 이외, 브라질 뉴럴매드(NeuralMed)의 하피(Harpy), 스페인 아말피(Amalfy)의 에이피스(Apis), 리쿠아니아 플레밍(Fleming)의 플레밍(Fleming) 그리고 미국 파이플로우(Phiflow)의 필(Phil) 등을 5대 헬스케어 A.I 솔루션으로 선정하였다.
피노맥스 김한석 대표는 “스타트어스 인사이트의 헬스케어 AI 솔루션 부문에 선정되어 기쁘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교두보로 삼겠다. 이번에 같이 선정된 4개국 4개의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도 모색 중”이다.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