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콘,의료기기인력양성을위한첫채용연계형인턴십프로그램성료
한국알콘,의료기기인력양성을위한첫채용연계형인턴십프로그램성료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의료기기 분야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이 올해 도입한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8주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5-6월 두 달간 전국 대학생 및 졸업생 대상으로 모집되었으며, 의료기기 관련 전공자를 비롯해 해외 대학 졸업생과 다양한 전공 학생들의 높은 관심 가운데 최종 선발된 인턴들이 본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알콘은 체계적인 온보딩 및 인턴십 프로그램 설계를 통해 알콘의 미션, 비즈니스 이해 및 부서별 직무 파악은 물론 비즈니스 매너와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등 인턴십에 참여한 예비 사회인들에게 필요한 역량들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 내 마케팅, 세일즈 및 트레이닝 팀 등 맞춤형 부서 배치를 통해 실무자와의 밀착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한편, 인턴들이 실무 과제 및 현장 업무에 직접 참여한 뒤 아이디어 발표를 하는 등 단편적인 업무 체험이 아닌 실무 수행을 통해 직무와 비즈니스 전반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인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채용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된 인원은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에 정식 채용되어 본사 및 현장 교육이 끝나는 11월부터 부서 배치되어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에 최종 입사한 인제대 의공학부 윤송희 사원은 “인턴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한국알콘에 입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인턴십 기간 동안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세일즈 어카운트 스페셜리스트로서 필요한 역량들을 빠르게 갖추어 회사에 기여하는 필요한 인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알콘 인사부 이지영 본부장은 “사람이 중심인 알콘에서 대학생 인재들을 유치하기 위한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인턴십을 비롯해 다양한 채용 기회 및 캠퍼스 연계 활동을 실시해 인재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