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TC제공
OATC제공
OATC(오에이티씨) CRO센터가 지난 7일 경남 창원에 있는 킥더허들 본사에서 킥더허들과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및 기능성 원료 인허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OATC와 킥더허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과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 등을 수행하기 위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고 나아가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건강기능식품 및 임상시험 개발 관련 정보의 원활한 교류, 건강기능식품 등 관련분야 프로그램 공동연구 개발 및 추진, 추후 발굴될 기능성 원료 등에 대한 과제 개발 및 진행 등을 할 예정이다.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으로 CRO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OATC는 관련 분야의 풍부한 전문 인력, 경험과 함께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의 국가 공인 시험검사 사업, 피부임상시험 사업, 수출입 컨설팅 사업 등 OATC 내부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킥더허들의 건강기능식품 개발 추진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OATC CRO 사업팀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특화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진과 수면의 질 개선, 구취 개선, 관절/뼈 건강, 호흡기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인체적용시험을 다 건 수행한 경험을 기반으로 킥더허들의 건강기능식품 상품군 확장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