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프로티움사이언스안용호대표,경보제약황재택전무(프로티움사이언스제공)
(왼쪽부터)프로티움사이언스안용호대표,경보제약황재택전무(프로티움사이언스제공)
프로티움사이언스는 경보제약과 ADC CDMO(위탁개발 및 생산) 협력을 위한 MOU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사는 각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긴밀한 ADC CDMO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역량을 합쳐 나갈 계획이다.

ADC(Antibody drug conjugate)는 항체와 세포독성약물(payload)을 링커(linker)로 결합해 특이적으로 표적 암세포에만 세포독성항암제가 작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표적항암치료법이다.

주로 목표 암세포에만 효과적으로 세포독성항암제를 전달함으로써 약물부작용을 줄이면서도 충분한 항암효과를 나타낼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치열한 개발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항암 치료제 영역이다.

안용호 프로티움사이언스 대표는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혁신 의약품인 ADC의 기술 개발과 생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황재택 경보제약 CTO는 “cGMP 기준에 맞는 ADC 생산시설을 확보하여 프로티움사이언스의 ADC개발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내외 ADC 개발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