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렉스 분자진단 제품군에서 성매개감염(STI)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3% 증가해 매출 성장에 기여했고, 자궁경부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진단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다. 회사는 팬데믹 이전보다 글로벌 분자진단 시장 성장성 면에서 가장 중시되는 감염성 질환 섹터에서 두루 매출 실적이 개선되고, 네오플렉스 분자진단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전세계적으로 독감, 코로나, 일반 감기, 폐렴 등이 동시 다발적으로 빈발하는 멀티데믹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다중 호흡기 제품군(RI)의 시장 지배력 제고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진매트릭스의 분자진단 호흡기 제품군(RI)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과 백일해균을 포함하는 호흡기 세균 감염(RB) 제품,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RV) 제품, 결핵 및 비결핵항산균 감염(TB/NTM) 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도, 진매트릭스는 A형간염 백신과 일본뇌염 백신 개발을 꾸준히 전개 중이다. A형간염 백신 개발 사업은 내년 1상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목표로 기반 작업을 추진 중이다. 일본뇌염 백신은 지난 8월 말 임상시험용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생산에 착수했으며, 올해 중 비임상 안전성 시험과 효력시험을 마칠 계획이다.
진매트릭스 관계자는 “팬데믹 이전보다 큰 폭으로 확장된 영업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종합병원과 대형검진센터, 건강관리협회 등에 대한 직접 영업을 적극 진행 중이며, 글로벌 규모의 다양한 전시회와 전문 의학회에 참여해 제품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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