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팀은 의료업계의 디지털 트렌드에 따라 지난해 말 남성형 탈모 환자들의 탈모 치료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환자 대상 디지털 스킨십을 강화한바 있다. 올해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온라인 탈모 강좌를 개설하고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먼저 자사 의료진 전용 웹사이트인 오가논 프로에서는 프로페시아 온라인 탈모 강좌를 신설하고 프로페시아 약물 정보를 비롯해 남성형 탈모 질환 정보, 가이드라인 및 최신 임상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3월 7일에 진행된 라이브 온라인 강좌에서는 단국대학교병원 피부과 박병철 교수가 연자로 나서 ▲프로페시아만이 입증한 10년 장기 효과와 안전성 및 한국인 대상 5년 데이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소개 및 활용 방안 ▲최근 발견된 새로운 탈모 치료의 기전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프로페시아는 Timeless Time을 주제로 아버지와 아들을 주인공으로 한 브랜드 영상을 공개한다. 새롭게 공개된 브랜드 영상에서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아버지가 프로페시아로 하루를 시작하고 이를 지켜보는 아들의 시선을 나레이션으로 표현함으로써 시간을 초월해 오랜 기간 사랑받는 프로페시아의 헤리티지와 가치를 담았다.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마케팅 PM 김도미 부장은 “프로페시아 팀은 남성형 탈모 환자와 의료진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최신 탈모 치료 지견 및 임상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의료진의 니즈를 충족하는 동시에 스마트한 탈모 치료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