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베트남 드럭 스타 어워드(Vietnamese drug Star Award)는 베트남 의약품관리청과 보건부 산하 보건생명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시상식으로,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품질과 효과적인 의약품으로 평가 받는 제품, 베트남 내 신뢰받는 제약 제조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자리다.
베트남 드럭 스타 어워드(Vietnamese drug Star Award)의 선정 기준은 ▲의약품의 경우 베트남 생산 및 유통 의약품 중 오랜 기간 사용 및 개발된 제품으로,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어 공공의료에 중요한 기여를 한 의약품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기업의 경우 사업체 및 의약품의 품질, 혁신성, 창의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200개 이상의 기업과 제품들이 경쟁했으며, 이 중 선정 자격을 갖춘 50개 기업의 241개 제품이 경합했다. 그 결과, 18개의 기업과 68개의 의약품이 베트남 드럭 스타 (Vietnamese Drug Star)를 수상했다. 그 중 신풍제약은 위장약인 ‘바로겔(VAROGEL)’ 제품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28년간 시장개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는데, 이번 수상을 통해 신풍제약과 제품에 대한 현지의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인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베트남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구매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신풍제약이 그 동안 축적해온 연구개발 역량과 글로벌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신풍제약 건강기능식품의 지속적인 판매와 시장 개척을 통해 현지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