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바마고(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기업 박람회는 기업과 학교의 mou를 돈독히 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교생 약 240여 명과 20여 개 기업이 참석하였다. 이날 박람회에는 3학년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1, 2학년에게는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유영제약은 10년 전부터 매년 한바마고에 장학금을 지원하며 미래 산업에 기여할 글로벌 학생 양성을 위해 투자하고 있다.
유영제약은 이번 기업 박람회에서 자사의 주사제 설비 및 자동화 공정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고 최근 발매된 당뇨약 피오다정을 통해 신약 개발에 투자하는 노력과 결과물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자사의 각종 복지제도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전달했다. 또한 학생들과의 질문과 답변 시간을 마련하여 면접 팁, 서류 가산 요인,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게 되는지에 대한 질문에 솔직한 답변으로 미래 인재들의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눴다.
유영제약 채용 담당자는 “제약 전문가를 꿈꾸며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한마바고 학생분들께 직접 저희의 전문의약품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사의 최신 설비, R&D 기술력, 해외 진출, 투자 규모 등을 상세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