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지파운데이션에 따르면 에스더포뮬러는 지난 5월 30일과 6월 14일, 두 차례에 걸쳐 총 15억 원 상당의 건강기능 식품을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다. 에스더포뮬러는 취약계층의 면역력 향상과 건강 개선을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했으며, 면역력 향상과 근육 증가에 효과가 좋은 제품들로 기부 물품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에스더포뮬러가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한 제품은 면역케어 AHCC 프리미엄,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감마리놀렌산, 배뇨건강엔 호박씨 등이다. 취약계층의 건강 개선과 영양 보충을 넘어 이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부 물품 중 일부는 면역력 향상과 건강 개선이 필요한 국내 취약계층에게 직접 지원될 예정이며, 일부는 나눔가게를 통해 판매되어 수익금은 저소득 아동청소년, 미혼한부모 가정, 독거노인 등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에스더포뮬러는 서울대학교 예방의학 박사이자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여에스더가 2008년에 설립한 회사로 '사람들의 삶에서 약이 되는 좋은 영양제를 만들겠다'라는 포부로 시작됐다. 건강기능 식품이 사람의 건강에 기여한다는 신념을 갖고 현대인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인을 위한 건강기능 식품 전문 브랜드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여에스더 에스더포뮬러 대표는 “에스더포뮬러는 고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품질의 건강기능 식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고객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하고자 하는 책임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 대표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파운데이션 담당자는 "에스더포뮬러의 따뜻한 마음이 저소득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나눔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균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