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원
메디원
메디원이 네이버클라우드의 인공지능(AI)을 기반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인공지능(AI) 기반 ‘클로바 케어콜' 도입은 만성 호흡기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가정에서 보다 체계적인 호흡기 관리 및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설명이다.

특히 '클로바 케어콜'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 상태와 심리적 안정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조기 경보를 제공함으로써, 119 구급 연계나 전문 담당자의 현장 방문 등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메디원은 이번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케어콜(CLOVA Care Call) 도입을 통해 현재 제공 중인 산소 발생기 등 의료 장비 렌탈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가정 내 의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홈헬스케어 사업부 정승우 부장은 “회사는 이미 가정용 산소 치료 장비를 포함해 다양한 홈케어 렌탈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해당 영역에서 신뢰성을 확립해왔다"라며 "AI 기반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 도입은 환자들의 건강 관리와 안전성 강화에 있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