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인공지능(AI) 기반 ‘클로바 케어콜' 도입은 만성 호흡기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가정에서 보다 체계적인 호흡기 관리 및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설명이다.
특히 '클로바 케어콜'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 상태와 심리적 안정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조기 경보를 제공함으로써, 119 구급 연계나 전문 담당자의 현장 방문 등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메디원은 이번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케어콜(CLOVA Care Call) 도입을 통해 현재 제공 중인 산소 발생기 등 의료 장비 렌탈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가정 내 의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국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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