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업피부과영등포점신종훈원장(피부과전문의)
클린업피부과영등포점신종훈원장(피부과전문의)
고온다습한 여름철 장마가 계속되면서 다한증 환자들이 더욱 큰 괴로움을 느끼기 마련이다. 요즘 같이 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 손, 발, 겨드랑이가 젖을 정도로 땀이 많이 나타나 큰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다한증이란 신체의 땀 분비가 제대로 조절되지 않아 나타나는 이상 증세를 말한다. 겨드랑이, 손 또는 발 등에서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땀을 흘리는 증상을 다한증이라고 부른다. 별다른 움직임이 없는 상황에서 5분 동안 특정 부위에 100mg 이상의 땀이 배출되면 다한증으로 볼 수 있다.

다한증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교감신경 전달의 과민 반응 때문에 땀을 분비하는 자율신경계가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다한증은 특정 부위에 땀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심할 경우 사회생활이 어려워지거나 우울증 등의 정신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다한증은 손, 발에 땀이 나는 수족다한증 그리고 겨드랑이 다한증이 흔하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 약물 치료, 연고, 보톡스 등 국소적 처치가 주로 이루어진다. 그 중에서도 보톡스 치료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치료법으로 꼽힌다. 하지만 통증으로 인해 꺼려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바늘 없는 스킨부스터 시술이라고 많이 알려진 '큐어젯'을 고려할 수 있다. 무엇보다 통증을 줄이고 정확한 치료 부위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큐어젯은 의료용 약물 전달 기기로 주사 바늘 없이 피부 표피에 약물을 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스킨부스터를 사용해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큐어젯에 보톡스를 이용하면 통증을 줄이면서도 그 동안 치료가 어려웠던 안면부, 두피 등에 정확한 주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덕분에 여름철 고민 중 하나인 다한증을 일정 기간 동안 치료하고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큐어젯은 쥬베룩, 연어 주사, 각종 성장인자 등을 이용해 흉터, 모공, 튼살, 탈모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큐어젯은 주입하는 스킨부스터에 따라 다양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시술 전 환자 개개인 피부 상태에 대한 정밀 진단이 필수이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클린업피부과 영등포점 신종훈 원장(피부과 전문의))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