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머사이언스(291650)가 코아스템켐온(166480)과 바이오의약품 분석 개발 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비만 치료제를 포함한 바이오의약품 분석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협약식은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사업부가 위치한 용인에서 진행됐다. 압타머사이언스 한동일 대표, 양정수 CRO센터 사업총괄, 이대견 연구소장과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사업부 송시환 사장, 박창율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압타머사이언스-코아스템캠온 MOU 협약식. (왼쪽부터)코아스템캠온 비임상CRO사업부 송시환 사장, 압타머사이언스 한동일 대표 / 사진출처=압타머사이언스
압타머사이언스-코아스템캠온 MOU 협약식. (왼쪽부터)코아스템캠온 비임상CRO사업부 송시환 사장, 압타머사이언스 한동일 대표 / 사진출처=압타머사이언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와 분석 인프라를 상호 공유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 연구, 컨설팅 협력뿐만 아니라 세미나, 학술회의도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코아스템켐온은 민간 비임상 CRO 기업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에 비임상 시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CRO로서 다양한 기관의 GLP 평가를 통과한 바 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식약처로부터 GLP·GCLP 기관으로 인증받았으며, ADC, 펩타이드, 올리고 핵산 등의 바이오 신약 개발에 필수적인 고난도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비만 치료제 세마글루티드 관련 5년간 19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비만 치료제 개발 의뢰가 증가하고 있다고 압타머사이언스 측은 설명했다.

압타머사이언스 한동일 대표는 "비임상 분야에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코아스템켐온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고품질 바이오의약품 분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코아스템켐온 송시환 사장은 "압타머사이언스와의 협력으로 바이오의약품 분석, 당뇨·대사 관련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양사의 협력이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