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늘해진 기온에 야외·레저 활동, 건기식 섭취 등 건강 관리 수요 ↑
일교차 큰 날씨 겨냥 비타민C, 코 면역, 관절 건강 등 다양한 테마 제품 선보여
고려은단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해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과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 패키지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영국산 원료를 사용한 비타민C로 일교차가 큰 가을철 피로감과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패키지는 귀여운 캐릭터와 긍정적인 메시지로 구성돼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종근당건강은 가을철 코 면역을 위한 유산균 제품 ‘락토핏 솔루션 노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코 면역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유산균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100억 CFU의 유산균을 한 캡슐에 담아 유산균 생존율을 높였다.
일양약품(007570)은 근육 유연성·혈액순환 저하로 악화되기 쉬운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관절·연골에존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1500 플러스 K'를 출시했다.
관절과 연골 건강 기능성 원료 '뮤코다당(콘드로이친황산)·단백'이 1일 섭취량 최대 함량 1500mg 함유됐다. 특히 인체와 유사한 분자구조를 지닌 소 연골 유래 원료를 활용했다. 여기에 비타민K, 비타민D, 망간 등 관절 건강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들을 균형 있게 추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가을철 운동과 함께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헬스디깅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춰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 섭취하면 건강한 가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