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 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브랜드 리더십, 브랜드 경영, 소비자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객관적인 소비자 평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보람상조는 창립 이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상조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왔다.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투명한 가격 정책을 정착시켰으며, 국내 주요 도시에 13개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고객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상조 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장의리무진 서비스(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도입), 사이버 추모관, LED 영정액자,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보람상조는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도약을 꾀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하며 고객 맞춤형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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