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923억원·영업이익 164억원... 전년 대비 큰 폭 성장

KFC 관계자에 따르면,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292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더욱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 2023년과 비교해 약 5.7배 상승한 164억원을 달성했다.
"기업 활동의 수익성과 현금 창출력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62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47% 증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라고 KFC 관계자는 전했다.
이러한 성과는 2023년 글로벌 사모펀드운용사 오케스트라PE의 인수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2024년 KFC의 매장당 일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16% 상승했으며, 총 방문 객수 또한 11% 증가했다.
KFC는 신규 매장 확장과 함께 기존 매장들의 매출 성장률도 11.4%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도 전년 대비 높은 성과를 거두며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실현했다.
회사 측은 2024년의 호실적 요인으로 마케팅 및 제품 혁신, 매장 경쟁력 강화, 서비스 품질 향상을 꼽았다.
KFC는 새로운 메뉴 포트폴리오 전략을 바탕으로 커넬 버거, 징거통다리 시리즈 등 치킨 버거 라인업을 확대했다. 또한 저가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이며 점심/저녁 식사 수요층은 물론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층까지 고객 범위를 확장했다.
'치킨 1조각 1900원', 'TWOSDAYS' 등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 기회를 확대한 것도 주효했다. 여기에 트렌디하고 전략적인 광고·홍보 활동을 더해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 향상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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