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923억원·영업이익 164억원... 전년 대비 큰 폭 성장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4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4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KFC 제공)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4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KFC 제공)

KFC 관계자에 따르면,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292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더욱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 2023년과 비교해 약 5.7배 상승한 164억원을 달성했다.

"기업 활동의 수익성과 현금 창출력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62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47% 증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라고 KFC 관계자는 전했다.

이러한 성과는 2023년 글로벌 사모펀드운용사 오케스트라PE의 인수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2024년 KFC의 매장당 일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16% 상승했으며, 총 방문 객수 또한 11% 증가했다.

KFC는 신규 매장 확장과 함께 기존 매장들의 매출 성장률도 11.4%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도 전년 대비 높은 성과를 거두며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실현했다.

회사 측은 2024년의 호실적 요인으로 마케팅 및 제품 혁신, 매장 경쟁력 강화, 서비스 품질 향상을 꼽았다.

KFC는 새로운 메뉴 포트폴리오 전략을 바탕으로 커넬 버거, 징거통다리 시리즈 등 치킨 버거 라인업을 확대했다. 또한 저가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이며 점심/저녁 식사 수요층은 물론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층까지 고객 범위를 확장했다.

'치킨 1조각 1900원', 'TWOSDAYS' 등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 기회를 확대한 것도 주효했다. 여기에 트렌디하고 전략적인 광고·홍보 활동을 더해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 향상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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