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게 패인 팔자주름은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갖게 만든다. 또한 팔자주름으로 얼굴이 탄력을 잃고 밋밋하게 보인다면 생기마저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인상을 개선시키고 자연스럽게 동안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없을까?
보통 팔자주름 개선을 위해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필러주입, 자가지방이식수술 등 여러 방법을 이용한다. 개개인마다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다를 수 있고, 시술 후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보형물 삽입 후 이물감을 느끼거나, 지방이식수술의 경우 지방을 채취하고 이식하는 과정에 멍이나 흉터가 생길 수 있어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크다.

팔자주름은 얼굴 전체에서도 유독 두드러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시술 후 자연스러운 이미지 형성이 가장 중요하다. 자가스마스를 이용한 귀족성형은 시술 후 이물감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팔자주름을 자연스럽게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팔자주름 뿐 아니라, 돌출입이나 코 옆이 푹 꺼진 것과 같은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자가근막을 이식하여 볼륨감을 채워줌으로써 중안부의 입체감을 살리고 얼굴 전체라인을 개선시켜 더욱 생기 있는 변화가 가능하다.
자가스마스 귀족성형은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으면서 팔자주름을 개선시키고 단시간에 자연스럽고 우아한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반영구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개인마다 안면골격구조나 연부조직의 분포 등의 조건이 다른 만큼 개별 특성을 맞춤 분석해 최적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꼼꼼한 사전 검사와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
(글 : 황귀환 비온성형외과의원 원장)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