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입점 추진…양사 시너지 본격화

컬리와 네이버는 지난 18일 전략적 제휴 추진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컬리는 연내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할 예정이며, 식품 및 생필품을 포함한 주요 상품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협력 확대도 검토 중이다.
컬리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한 프리미엄 단독 상품을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주 1회 이상 컬리를 이용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국내 최다 수준의 이커머스 이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 간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컬리 관계자는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더 넓은 고객층과 접점을 확보하고, 상품 경쟁력은 물론 고객 경험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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