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입점 추진…양사 시너지 본격화

컬리가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컬리가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컬리 제공)
컬리가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컬리 제공)

컬리와 네이버는 지난 18일 전략적 제휴 추진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컬리는 연내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할 예정이며, 식품 및 생필품을 포함한 주요 상품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협력 확대도 검토 중이다.

컬리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한 프리미엄 단독 상품을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주 1회 이상 컬리를 이용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국내 최다 수준의 이커머스 이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 간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컬리 관계자는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더 넓은 고객층과 접점을 확보하고, 상품 경쟁력은 물론 고객 경험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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