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25~11.24 신청건 중 추첨 통해 공기청정기 40대 지급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9월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연금․고용․산재보험) 자동이체 신규 신청 사업장과 지역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공기청정기 40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경품행사의 추첨 결과는 12월 11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을 통해 발표하며, 경품은 지역본부와 관할 지사를 통해 당첨자 개인별로 지급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하여 정상 출금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혜택도 받을 수 있다.
※ 감액혜택은 보험별 상이(사업장 건강·연금은 해당사항 없음)…붙임참조
- 또한 계좌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해당일에 잔고부족 등으로 출금되지 않아도 다음달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연체금 없이 추가 출금되므로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카드 자동이체는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 및 연금보험료만 신청 가능했으나, 금년 2월 13일부터 사업장의 보험료도 신청 가능하도록 그 범위를 확대하고 카드사에서도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접수 창구를 넓히는 등 납부자의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 카드사 접수: BC·KB국민·롯데·삼성·신한·하나·현대카드, NH농협카드(10월 중)
- 또한 공단은 금년 2월 1일부터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납부자가 부담하는 카드납부 수수료를 1%에서 0.8%(체크카드 0.7%)로 인하한 바 있다.

자동이체는 공단 대표전화(1577-1000),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si4n.nhis.or.kr),공단 지사, 은행 및 카드사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