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했으며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됐다. 전반적인 행사의 컨셉은 '콘텐츠의 무한한 잠재력'으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 이외에도 콘텐츠를 배급하는 유통사 및 제작사, 방송사들은 물론 여러 신규 미디어들이 참여해 행사를 알차게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는 'BCWW NewCon'과도 연계되어 진행되었는데, 'BCWW NewCon'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급격하게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 변화를 조망하는 콘퍼런스와 함께 콘텐츠 시장에 종사하는 이들을 위한 네트워킹 리셉션, 또 뉴미디어 방송 영상 스크리닝 홍보관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KBS, MBS, SBS, JTBC, MBN, TV조선 등 국내 방송사를 포함한 전 세계 43개국 약 200여 개의 관계자가 참여해 많은 이들에게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임혜정 기자
hyejeong@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