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는 이번 ‘해피히어로 데이’가 연말을 맞아 ‘행복상자’ 포장 자원봉사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서울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진행된 해피히어로 데이에는 38개 기업 임직원 및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유튜버 ‘행복크리에이터’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복상자’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의 기부로 모인 위생용품, 영양간식, 생활용품 등 결식우려아동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을 담은 패키지다. 구성품은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 위시컴퍼니의 스킨과 크림 ▲멘소래담의 립밤 ▲SM엔터테인먼트의 NCT 앨범 등 총 38개 멤버사가 기부한 총 28.5억 원 상당의 물품으로 채워졌다. 아동의 성별과 연령에 맞게 구성된 행복상자는 전국 1만 2천 명의 결식우려아동들에게 내년 1월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행복상자 포장에 이어 어워드, 공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참가자 간 네트워킹도 진행됐다. ‘가장 협력하고 싶은 멤버사’, ‘행복얼라이언스 하면 떠오르는 멤버사’ 등 다양한 설문을 통해 멤버사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학생들이 함께 하는 통합 오케스트라 ‘뷰티플마인드’의 합주로 마무리됐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모이기 힘들었던 멤버 기업들에게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다양한 협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얼라이언스는 사회문제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함께하는 협력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수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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