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안과이창건대표원장
하늘안과이창건대표원장
스마트폰, 태블릿PC등 소형 전자기기 보급의 증가와 현대 사회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근시 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의 시력교정수술은 각막이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진행할 때도 안구건조증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배제할 수 없다. 기존 라식 수술은 각막 졀편 생성을 위해 약 20~24mm를 절개하는데, 이 과정에서 각막신경이 손상되어 눈물 분비량이 감소할 수 있고, 각막 상피가 약화되어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다

최근에는 이와 같은 부작용을 보완한 스마트라식이 많이 적용되고 있다. 이는 각막의 절편을 만들지 않고, 레이저가 각막표면을 투과하여각막 실질층을 절제한다. 이후 각막 실질부만 2mm정도 미세 절개하고, 렌티큘을 빼내는 방식으로 시력을 교정하게 된다.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으므로 외부충격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안구건조증이나 각막손상을 최소화하여 통증이 적으며 회복을 앞당겨준다는 특징이 있다.

다만 만족스러운 시력교정술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는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있는지, 신식의 장비를 보유하여 꼼꼼한 정밀검사를 진행하는지 등을 체크하고 개인별 눈 상태에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빠른 회복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글 : 하늘안과 이창건 대표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