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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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젼바이오(대표이사 김한신)가 2023년 누적 매출 별도 137억원, 연결 162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별도 기준 매출은 ‘22년 총매출의 92%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임상화학 진단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연결기준 매출은 ‘22년 매출의 79%인 162억원을 달성하였으나 자회사의 코로나 진단 제품 판매 감소로 인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프리시젼바이오의 동물용 임상화학 진단 제품은 유럽 및 한국을 중심으로 판매가 지속되고 있으며 사람용 제품은 한국,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멕시코, 싱가폴 등에서 허가를 받아 출시를 계획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다만, 자회사 나노디텍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7% 감소한 반면 감염병 제품의 임상시험 비용이 증가하여 매출 및 수익성이 하락하였다. 회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감염성 질환 제품에 대한 FDA 510(k) 승인을 위한 임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전략 및 조직도 이에 적합하게 재정비하였다고 전했다. 나노디텍은 미국 소재 기업이라는 지정학적 이점과 FDA 인허가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흡기 신속진단 제품 위주로 라인업을 특화하여 북미 감염성 질환 진단 시장을 중점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최근 프리시젼바이오는 지속적인 임상화학 제품 판매 확대와 병행하여 갑상선 호르몬, 뇌 질환 진단제품 등 면역진단 신규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3’에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시간당 검사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자동화 멀티 면역 분석 플랫폼 ‘HA-100(가칭)’을 공개했다.
프리시젼바이오 김한신 대표는 “녹록치 않은 사업환경 속에서도 회사는 신규 제품의 개발, 제품 출시 국가의 확대,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자회사 나노디텍을 미국 내수시장에 강점을 지닌 현장진단 기업으로 조기에 안정화시킬 계획이며, 프리시젼바이오는 획기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진단 포트폴리오, 진단 정확도와 신뢰도를 확보하며 진단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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