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EWNeuroCAD
AVIEWNeuroCAD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되는 대한응급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여하고, 같은 기간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대한영상의학회 춘계종합심포지엄(이하 KSSR2024)에 참가해 AVIEW를 적극 홍보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먼저 대한응급학회에서는 응급 분야에서 선제적이고 종합적인 진단을 돕는 AVIEW NeuroCAD(에이뷰 뉴로캐드)를 선보인다. 회사에 따르면 뇌출혈 진단 보조 AI 솔루션 에이뷰 뉴로캐드는, 환자의 뇌 CT 영상에서 출혈량을 자동 분석해 뇌출혈을 신속하게 검출하고 응급환자에 대한 판독 우선순위도 제시할 수 있으며 2D와 3D 영상을 비교할 수 있고 분석 결과 Report 기능도 탑재했다. 혁신의료기기로 선정된 제품은 지난 1월 비급여 및 선별급여 시장에 진입했다.

에이뷰 뉴로캐드에 이어 혁신 의료기기로 지정된 심혈관 영상 검출·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AVIEW Aorta(에이뷰 에이올타)도 선보인다. 치명률이 높은 대동맥 박리를 AI 기반으로 자동으로 판단하고 진단을 보조하는 솔루션은, 대동맥 박리 진단 보조 부문에서 높은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3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KSSR 2024에서는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AI 기반 의료영상 검출 진단보조 소프트웨어 AVIEW CHEST(에이뷰 체스트)를 소개한다. 흉부 진단 분야에서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부스에서는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돕는 전략과 사례도 공유된다.

지난 5월 출시된 에이뷰 체스트에 포함된 제품군은 흉부를 중심으로 한 유관질병을 포함한다. 코어라인소프트의 기허가 제품인 AVIEW △폐결절 자동 분석 솔루션 LCS △만성폐쇄성폐질환 자동 분석 솔루션 COPD △관상동맥 석회화 자동 진단 솔루션 CAC를 비롯해 심혈관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인 AVIEW AortaLab 등이 포함되어 있다. 흉부 질환 진행 여부와 치료 효과에 따른 영상학적 변화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시하여, 흉부 분야의 전문 포지션을 선점하고 있다.

KSSR에 참석하는 장동균 코어라인소프트 국내사업 상무는"이번 전시회는 주요 의료 분야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코어라인소프트의 AI 솔루션의 우수성과 상용화 사례를 함께 소개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흉부와 응급을 아우르는 코어라인소프트의 제품의 전략적 활용 방안을 공유하며, 신규 병원 및 영상의학과 의료진과 다방면의 협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