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IoT기반어르신건강관리사업영양포스터가로형
AI·IoT기반어르신건강관리사업영양포스터가로형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 이하 KHEPI)은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비롯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식단을 안내하는 영양 포스터를 개발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KHEPI는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금액으로 식탁을 풍성하게 만드는 이른바 ‘가성비 조리법(레시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성비 훌륭한 건강식단을 제공하고자 이번 자료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포스터에는 65세 이상 연령층의 필수 영양소를 고려해 밥, 국, 김치, 반찬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한 끼 식단과 함께, 건강을 위한 단백질, 채소, 유제품 등의 한 끼 권장량 등을 담았다.

특히, 포스터를 통해 안내하는 모든 식단 및 식재료 등은 구매나 조리에 드는 비용을 고려해, 부담 없는 가격에 건강하게 식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이번 자료는 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한국소비자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한영양사협회 등이 발간한 공신력 높은 자료를 참고해 개발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우리 원에서 운영하는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뿐만 아니라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금전적 부담 없이 영양가 있고 맛도 좋은 식사를 통해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영양 포스터를 개발했다”라며, “또한, 이번 자료가 지자체 및 보건소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교육 자료 등으로도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영양 콘텐츠를 개발·배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어르신을 위한 영양 포스터 2종은 KHEPI 누리집 내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