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춘식이·라이언, ‘춘희’ ‘플레이어 라이언’ 등 '오징어 게임 시즌2' 캐릭터로 변신
미니 이모티콘·굿즈 외에도 카카오톡에서 게임 요소 접목한 콘텐츠 ‘춘식이 게임’ 선보여

카카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및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카카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27일 자정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영역의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가 등장하는 브랜드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며, 1월 4일까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컬래버 굿즈도 출시한다. 굿즈는 ‘춘희’와 ‘플레이어 라이언’ 인형을 비롯해 키링 인형, 양말, 티셔츠, 데코 스티커 등 총 13종으로, 온·오프라인 프렌즈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강남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전 매장도 이번 컬래버 테마로 새롭게 꾸며, 방문 시 매장에서 실제 게임에 참여하는 듯한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7일부터 ‘춘식이 게임’ 기획전을 열고, 11개 브랜드의 '오징어게임 시즌2' 컬래버 상품 14종을 선보인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는 다양한 글로벌 IP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