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기부금과 동일 금액 매칭하는 '매칭 기프트' 캠페인 20년째 이어와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21개 사회복지기관에 총 1억 2,291만 9,093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21개 사회복지기관에 총 1억 2,291만 9,093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21개 사회복지기관에 총 1억 2,291만 9,093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액수를 회사가 추가로 기부하는 '1+1' 방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캠페인을 20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라며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의미를 더하는 좋은 사례"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00여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 한국컴패션, 유니세프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이 수혜 대상이 됐다.

기부된 자금은 각 기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매칭 기프트 방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장려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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