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뷰티 수요 증가에 맞춰 모바일 앱 전용 특화 서비스 선보여

SK스토아가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에 특화된 모바일 전문관 '헬씨&'를 공식 출시했다. 회사 측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

SK스토아가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에 특화된 모바일 전문관 '헬씨&'를 공식 출시했다. (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가 건강식품과 뷰티 제품에 특화된 모바일 전문관 '헬씨&'를 공식 출시했다. (SK스토아 제공)

이번 전문관 개설은 최근 TV홈쇼핑 주요 소비자층 사이에서 건강 및 미용 관련 상품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한 결과다. SK스토아 관계자는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전문관을 기획했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회사의 판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1~2월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의 총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스토아는 이러한 성장세가 TV홈쇼핑 주 고객층 사이에서 건강과 자기관리를 중시하는 소비 문화가 확산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헬씨&' 전문관은 크게 두 영역으로 구성됐다. 하나는 인기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공간이며, 다른 하나는 건강과 뷰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영역이다.

특가 영역에서는 종근당건강, 홀베리, LG생활건강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며, 적립 프로모션과 브랜드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구매 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혜택을 상시 운영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SK스토아는 또한 신규 브랜드 론칭 시 해당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특별 행사를 개최하고, 계절별 테마를 기획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